본문 바로가기

등산 및 여행

경기 의정부시 천보산(335.5m)를 종단하다.(19.37km)

    어제 아침 8시경에 마을버스-지하철 1호선-의정부 경천철-급행버스를 타고 포천시 축석고개에서 내려서 고개로 이동하여 10시 16분경에 등산로 출입구로 들어가 야산길로 걸어갔는데 낙엽이 많아 길이 보이지 않아 무조건 야산 꼭대기로 찾아 올라갔습니다. 등산로가 있어서 등산로 길로 쫓아 2km 가다가 옆으로 보이는 시내가 의정부가 아닌 것 같아 마침 반대방향에서 오는 등산객한테 물어봤더니 지금 보이는 것은 양주시이기 때문에 왔던 길에 돌아가서 천보산 3보루 밑으로 내려가면 저 멀리 천보산이 보인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지도로 확인한 후에 반대방향으로 가서 천보산 3보루로 가서 산을 내려가서 저 멀리 천보산 정상이 보이길래 부지런히 조깅하는 보폭으로 등산을 했습니다. 천보산이 풍화토이기 때문에 등산로가 거의 다 마사흙으로 되어 있어 오솔길 전 구간이 깨끗하게 되어 있고 길 높낮이가 280m 정도 유지되어 있어서 등산하기가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시내구경을 옆으로 하면서 오후 1시 21분경에 천보산 정상에 올라가서 2개의 멋있는  철탑을 사진에 담고 가져온 간식을 먹고 천보산을 서남쪽방향으로 넘어  하산하기 시작하였습니다. 하산도중에 소림사-봉화정사 일주문까지 왔는데 길이 넓고 일주문이 커서 힘들지만 구경할까 하면서 걸어 들어가는데 100m 정도 들어갔는데 보이지 않아서 너무 힘들어서 도로 나와 콘크리트 포장된 길로 내려가서 가금교차로를 건너 녹양역에 가서 지하철 1호선을 타고 의정부-광운대역-마을버스를 타고 집으로 오후 14시 35분경에 우리 집으로 들어왔습니다.  

     등산거리 : 19.37km,  등산시간 : 4시간 19분,  등산걸음 : 25,027보

 

등산한 코스(거리는 도상에서 잰 거리이고 실제는 삼성핸드폰에 기록된 거리이므로 차이가 있음) 

의정부 경전철

 경기도청 의정부 북부청사

경기청사 급행버스 정류장에서 찍은 철답 2개가 보이는 천보산 정상

포천시 축석고개 사거리

축석고개 천보산 등산로 입구

낙엽이 많아 등산로가 보이지 않아 이 산위로 올라가 길을 찾았음

천보산 3보루 작은 봉우리

천보산이 화강암 풍화토이라 부식하면 마사흙으로 변하여 배수가 잘되어 전능선 구간이 이리 깨끗한 오솔길로  되어있다.

길을 많이 헤매다가 여기와서 보니 양주 북동둘레길로 2km 정도 갔다가 되돌아와서 3보루를 넘어 제대로 등산하였음.

등산 오솔길

모자바위

3보루 넘어내려가는 길

묘상 한 돌이 박혀 있네요.

절벽옆을 돌아올라 간다.

저 멀리 수락산이 보인다.

저 멀리 천보산

양주 불곡산이

청색 등산줄 아직 얼음이

천보산밑으로서 울 의정부에서  양주로 가는  양주터널

 넓은 바위

천보산 6보루

탑고개 5 거리

등산길 위로 철탑이

400m 앞에 천보산이

양주시내

고바위길에 난간 및 밧줄설치 아마 5개 정도

의정부 자금동 및 민락지구

천보산 2보루

정상에 있는 철탑

천보산 정상석(335.5m)

묘상 한 바위

소림사 대웅전

증축하는 소림사

길목에 비석?

불량 샘터

봉화청사

가금교 교차로

녹양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