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상식 및 명언

생활의 지혜

생활의 지혜

 

 

 

                                                                                                                                                    두레농원(청도)님글

 

1. 치아를 희게 하려면

누렇게 된 치아를 희게 하려면 레몬을 거즈에 적셔 닦으면 되는데 레몬의 비타민c 작용으로 잇몸까지 튼튼해지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2. 보리차에 소금을 넣어라

보리차를 끓일 때 약간의 소금을 넣으면 향기도 좋아지고 맛도 부드러워진다 소금을 넣고 10분정도 끓인 다음 주전자를 찬물에 담가 식힌다.

 

3. 두루마리 휴지 절약법

두루말이 휴지는 빙글빙글 돌면서 풀려 나오기 때문에 필요이상으로 풀리기 쉽다. 이럴 경우에는 두루말이를 납작하게 눌러서 두면 둥글 때보다 잘 풀려 나오지 않아 모르는 사이에 절약된다.

 

4. 묵은 간장 맛있게 하려면

묵은 집간장을 맛있게 먹으려면 집간장 1말에 검은콩 1되, 북어 3마리를 약간의 물과 함께 푹 끓인 후 검은콩과 북어는 건져내고 조청이나 물엿을 넣고 한번 더 끓여서 식혀 먹는다.

 

5. 팔꿈치 거무스레할 때

무릎, 팔꿈치, 발뒤꿈치가 거무스레할 때는 레몬조각으로 닦아 준다.

과일산이 검은 것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6. 유리창 닦을 때 식초를

분무기에 약간의 식초를 섞어서 유리창에 뿌려주면 시중에서 사는 유리 광택제보다 더 잘 닦아진다.

 

7. 감기로 코가 막힐 때

감기때문에 코가 막혔을 때 양파를 갈아서 면봉으로 찍어 바르면 코가 시원하게 뚫린다. 말린 쑥을 가볍게 비벼서 콧구멍에 잠깐 넣어 두어도 된다.

 

8. 생선과 콩을 함께 익히면

생선 조림을 할 때 생선밑에 콩을 깔고 익히면 생선이 뼈째 익어 맛있다. 또 콩맛도 일품이고 뼈째 익었기 때문에 어린이가 칼슘섭취에 아주 좋다.

 

9. 불린 콩이 필요할 때

불린 콩이 급히 필요할때는 전기밥솥에 따뜻한 물을 붓고 마른 콩을 넣어 보온 상태로 약 20분간 넣어두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10. 옷주름 잘 되게 하려면

힘을 주고 다려도 잘 다려지지 않는 주름이 있다. 이때는 물에 식초를 작은 수저로 1수저 정도를 타서 분무기에 넣고 뿌리면서 다려 준다.

  

11. 수제비 반죽에 레몬즙을

수제비 반죽을 만들 때 레몬즙을 한 술 넣고 반죽을 하면 더욱 쫀득하고 맛있는 수제비를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