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상식 및 명언

‘김빠진 맥주’ 맛없다고 버리지 마세요

‘김빠진 맥주’ 맛없다고 버리지 마세요 

 

 

 

“술배 물배 따로 있다?”
마시고 남은 맥주는 김이 빠져 마시기도 곤란하고 버리기도 아깝다.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 남은 맥주는 바삭한 튀김 만들기(튀김 옷을 만들때 맥주를 약간 넣으면 더 바삭하게 튀겨짐)나 생선 비린내 제거(맥주에 10분 가량 담가둠), 천연비누 만들기(보습효과), 냉장고 음식냄새 제거 등 활용법이 다양하다. 흔히 물 마시는 배와 맥주 마시는 배가 따로 있다는 말을 한다. 정말 그럴까. 사실이다. 맥주는 보통 위에서부터 흡수되고 물은 소장, 대장에서 흡수된다. 또 같은 양의 물보다 맥주를 더 쉽게 마실 수 있는 것은 맥주의 흡수속도가 물보다 훨씬 빠르게 때문이다.

하이트진로는 이같은 맥주 활용법과 상식이 포함된 '통합영업 매뉴얼'을 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통합영업 매뉴얼은 전 임직원에게 배포돼 본격적인 통합영업때 활용할 계획이다. 이 매뉴얼에는 그 동안 맥주, 소주 단일 주종만 판매해오던 영업사원이 통합영업 시행으로 두 주종에 대한 영업활동을 함께 진행함에 따라 필요한 사항을 자세하게 소개했다.
또 거래처 관리 프로세스, 생맥주 기자재 관리 등 영업활동에 필요한 참고자료와 각 주종을 이해할 수 있는 기본상식을 포함한 다양한 정보도 들어 있다.

특히 맥주 상식부문에는 맥주를 맛있게 마시는 방법, 맥주의 열량, 거품의 비밀 등이 있다. 이와함께 소주의 유래와 우리나라 소주시장 변천사 등 다양한 정보를 담았다. 하이트진로 영업본부 황종규 전무는 "통합영업 시행에 따라 회사 제품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고객응대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매뉴얼을 제작했다"면서 "지난해 통합영업을 위한 내부 정비를 완료한 만큼 올해부터는 본격적인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sdpark@fnnews.com 박승덕 기자

하이트진로 d-500병-제품이미지

'뉴스 상식 및 명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료의 분류   (0) 2013.01.15
비료성분, 비료3요소, 비료사용법  (0) 2013.01.15
원예용 상토 (분갈이 흙)  (0) 2013.01.14
퇴비   (0) 2013.01.14
은행잎 농약  (0) 2013.0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