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료 액비 및 병충 방제

잡초 제초제


잡초 제초제

 



농촌지도사업 활용자료(이종필, 경북기술원

초산 농도와 제초제량의 혼용에 따른 방제가 및 경제성 등을 종합하면
초산 5%와 제초제<글리초세이트(상표명 근사미), 글루포시네이트암모니아(상표명 바스타)>을 기준 살포량의 10%로 혼용하여 살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판단.

o 사용방법
- 빙초산 99%제품을 구입하여 사용
- 살포시기 잡초의 생육 초기(초장 20cm이하)에 살포가 효과적
- 제초제 기준 살포량의 10%를 물에 먼저 희석한 후 빙초산 원액을 1L/물 20L 비율로 넣어 희석하여 살포

o 주의 상황
- 잡초 발생이 균일하지 못 할 경우 예초 한 후 잡초의 생장이 균일해져 살포 적기에 이르면 살포-
- 초산 원액은 피부와 호흡기 등에 자극적이며 화상 유발
- 작업시 반드시 마스크와 고무장갑 등의 보호장구 착용

중요 : 따라서 천연식초를 10배로 희석한 물에 육류, 생선, 야채, 과일을 비롯한 모든 식자재를 30분 이상 담근 후에 먹게 되면 방사능물질에 오염되었거나 농약에 오염된 식품을 안전하게 먹을 수 있다. 이 경우, 빙초산을 비롯한 화학식 식초의 경우에는 입증된 자료가 없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

메탄가스 제거 및 악취 제거에 완벽한 효능
식초의 초산균은 하수 및 정화조에서 발생하는 암모니아 가스를 분해하여 악취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다. 악취제거의 효능은 완벽하다 할 정도로 탁월하다. 원인은 천연식초의 특이한 기능 때문이다. 특이한 기능이란 부패균을 박멸시켜 암모니아의 생성을 근본적으로 막아 주는 기능을 말한다. 천연식초를 투입한 식품은 장시간 상온에 두어도 부패하지 않는다. 그 이유는 초산균 때문에 부패균이 생장할 수 없는 환경이 조성되었기 때문이다.

'비료 액비 및 병충 방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