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원 텃밭 및 야산

마침내 그라비올라 씨앗 파종하다

 

마침내 그라비올라 씨앗 파종하다

 

 

 

 

 

 

이일 저일로 미루다가 회원님들이 올리신 그라비올라 씨앗파종 글을 읽고 새싹이 움트는 사진을 보고 생각난 겸에 아침에 아내하고 껍질을 이로 깨물어 안에 호박씨같은 것을 피트모스와 펄라이트 혼합토에 심었습니다. 씨앗주신 익산베리팜님께 감사드립니다. 꾸우벅.

 

그라비올라는 기존의 항암초보다 10,000배나 강력한 천연 항암초라고 합니다. 이것을 먹고 대장암 재발을 막았고, 설탕보다 200~300배가 달고, 칼로리는 설탕의 90분의 1 정도된 답니다.

 

지난 12월 22일경에 파종한 캄보디아 보리수 씨앗 이 아직도 캄캄무소식이라 오늘 아침에 파 보았더니 이제 눈꼽만큼 싹이 틀라고 하네요. 그래서 얼른 묻어주고 그라비올라와함께 관리하려고 삽목판에 담았습니다.

 

 

그라비올라 재배방법

(1) 땅의 선택
배수가 잘 되는 마사토가 좋고, 산성도는 5-6.5정도, 배수만 잘 되면 토지 적응력이 뛰어나고,  양지바른 곳이 좋으나 반그늘도 무방합니다.  그라비올라는 곧게 뻗는 특성이 있으므로 심을때 2.4m 정도만 띄워주면 된다.


(2) 물 주기
열대 및 아열대 식물인만큼 항상 수분을 유지해 주어야 한다. 뿌리 부분을 멀칭해주어 수분을 유지하고 잡초를 제거해준다. 비가 충분히 오지 않으면 14일 간격으로 물을 충분히 주어 뿌리까지 적시도록 한다. 잎이 떨어지는 것을 보게 되면 더 자주 물을 준다.    


(3) 주기적으로 비료 주기
봄, 여름, 가을, 겨울 3개월 간격으로 거름(비료)를 준다. 입자 타입의 10-10-10 비료를 준다. 뿌리 주위에 골고루 뿌려준 뒤 물을 준다. 첫해에는 나무당 200그램 정도를 주고 2년차에는 450g 정도를 준다. 3년차에는 900그램 정도를 4차례 나누어서 준다.


(4) 전지
심은 첫해에 전지를 해주어 보기 좋은 수형을 잡을 수 있다. 한 줄기만 뻗을 수 있게 처진 가지를 잘라 준다. 열매가 진녹색이나 노란녹색으로 변하면 가지째 잘라 수확한다. 수확한 후 4-5일만에 열매가 다 익는다.

 

파종한 그라비올라 씨앗 10개와 캄보디아 보리수 씨앗 6개

 

 

                            그라비올라 나무

 

캄보디아 보리수나무


 

'정원 텃밭 및 야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